티스토리 뷰

목차



    영화 웡카
    영화 웡카

    초콜릿 공장의 공장장 웡카의 새로운 이야기

    지난 포스팅에서는 2005년에 개봉한 팀버튼 감독과 조니뎁의 찰리와 초콜릿공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한국에서는 바로 며칠 전 예고편이 공개되며 현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영화 웡카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새로 개봉할 영화 웡카는 어릴 적 우리들의 동심을 무럭무럭 자라게 했던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프리퀄 영화입니다. 찰리와 초콜릿공장의 옛날이야기를 다루며 작품 속 어딘가 이상하면서도 신비했던 공장장 웡카의 과거를 다루고 있습니다. 돌아가신 엄마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세계 최고의 초콜릿 가게를 만들겠다며 배를 타고 여행하는 이번 웡카는 괴짜 같았던 조니뎁 버전의 정반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인간미를 보여주고 공감을 자아냅니다. 자신의 꿈을 노래하며 관객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모습으로 생애 첫 뮤지컬 영화에 도전한 티모시 샬라맨은 정말 안정적인 가창력과 안무를 선보입니다. 그전까지의 영화는 웡카보다는 주인공 찰리의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다 보니 웡카의 이야기를 다룰 것이라 하는 이번 작품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영화는 관객들의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던 소중한 무언가를 깨울 만큼 감동적인 영화로 웡카와 동료들의 대모험을 기대하게 합니다. 그 외에도 이번 작품은 굉장히 주목할 만한 놀라운 점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공개된 예고편과 정보들을 바탕으로 새로운 영화 웡카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웡카의 새 얼굴 티모시 샬라메 움파룸파와 환상적인 케미스트리 예고

    영국의 소설가 로알드 달이 발표한 동화를 원작으로 1971년과 2005년 두 차례의 영화가 제작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전작들이 웡카보다는 찰리에 집중하는 영화였다 보니 웡카의 과거에 대해 밝혀진 것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작품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웡카는 과거 치과 의사였던 아버지와 마찰로 단 것을 못 먹게 하는 아버지를 벗어나 지금의 웡카 제국을 만들었다는 정도의 설정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성공함에 따라 웡카에게도 많은 관심이 쏠렸고 그의 이야기를 해달라는 관객들의 요구에 따라 이번 영화 웡카에서는 그의 젊은 시절 이야기를 다룰 것이라고 합니다. 영화 제작 당시 후보에는 라이언 고슬링, 에즈라 밀러, 도널드 글로버 등 할리우드의 쟁쟁한 배우들이 올랐습니다. 하지만 최종까지 후보로 오른 배우는 티모시 샬라메와 톰 홀랜드가 남게 되었다고합니다. 두 배우 모두 현재 할리우드에서 주가를 높이고 있는 스타인만큼 누가 맡아도 기대가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톰 홀랜드가 당시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을 촬영하는 스케줄 등의 이유로 결국 최종적으로 티모시 샬라메가 발탁되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의 그의 모습을 보면 전작에서 사회생활에 찌들어 광기 어린 모습을 하고 있던 조니뎁과는 달리 웡카 제국을 세우기 위해 꿈과 희망이 가득 차 있는 어린 웡카의 모습을 잘 연기한 것으로 기대됩니다. 웡카 역 외에도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배역이 있었으니 바로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강렬한 신스틸러 움파룸파족이었습니다. 이번 웡카에서는 그 역할을 배우 휴 그랜트가 맡았다고 합니다. 이전 움파룸파족을 연기한 작은 키의 배우 딥 로이와 다르게 휴 그랜트는 키가 180cm가 넘는 장신임에도 불구하고 CG를 통해 그를 난쟁이처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웡카의 초콜릿을 계속 훔쳐가는 역할로서 움파룸파를 등장시킨다고 합니다. 이 각색이 보여줄 웡카와 움파룸파의 환상적인 케미스트리 또한 영화의 흥미로운 요소입니다.

    기대되는 정정훈 촬영감독의 영상미 초콜릿같은 영화 웡카

    무엇보다 이번 영화 웡카는 한국에서 날이 갈수록 주가를 높이고 있는 정정훈 촬영감독이 촬영 감독을 맡게 되어 기대를 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가 맡아온 영화를 보면 모두 기가 막히는 구도와 아름다운 미장센으로 주목받았던 작품 었습니다. 때문에 이번 웡카에서도 그의 활약이 기대가 됩니다. 이번 웡카가 뮤지컬 영화인 만큼 특히 아름다운 영상미가 중요해 보이는데 그의 매력을 온전히 표출할 수 있는 영화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지난 12일 워너브라더스의 공식 채널에는 원카의 1차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새롭게 웡카의 역으로 발탁된 티모시 샬라메와 함께 그가 웡카 제국을 세우기 전 도시의 모습을 비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그곳은 3명의 다른 경쟁자들에 의해 주도권을 빼앗긴 상태였고 이방인 웡카가 그곳에 자리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세계의 천재 웡카는 기발한 초콜릿으로 하나둘씩 경쟁자들을 제거해 나가며 결국에는 그곳에 자리를 잡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우리는 웡카의 미래를 알고 있는 만큼 이번 작품에서 과연 웡카의 이야기를 어디까지 풀어나갈지 그가 과연 어떻게 이곳을 점령하게 될지 현재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1971년 2005년 두 차례의 작품이 나오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동심을 채워주었던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지금 보아도 여전히 동화 같은 연출과 스토리로 이미 어른이 되어버린 우리들의 마음을 어린이로 돌려버리는 엄청난 영화인 것 같습니다. 조니 뎁에 이어 웡카의 역을 이어받은 티모시 샬라메가 얼마나 그의 이야기를 잘 풀어나갈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영화 웡카는 아직 추운 겨울인 만큼 관객들의 마음을 달달하게 녹여줄 좋은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